본문 바로가기

기타꿈

자각몽(루시드드림)이 뭔가요? 자각몽 꾸는 이유 자각몽 꾸는법 자각몽썰

728x90
반응형

 

자각몽 꾸셨나요? 

살면서 50%이상이 경험한다는 자각몽 

여러분들은 경험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꿈은 무의식이 다양한 감각으로 보여지며

이게 꿈인지에 대해서 모르고 꿈을 꾸죠 

 

 

하지만, 몇몇 분들은 꿈을 꾸면

"어? 이거 꿈이잖아!" 라고

인지하는 경우가 많아요 !

 

이렇게  꿈이라는 것을 인지하는 것을 

자각몽 또는 루시드드림이라고 칭하죠

 

 

 

그럼 우리는 자각몽을 왜 꾸게 될까요?

오늘은 자각몽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볼게요

 

자각몽(루시드드림) 뜻

자각몽은 '스스로 꿈을 깨닫다' 라는

사전적인 의미를 담은 한자어에요.

 

 

 

자각몽(루시드드림) 꾸는 이유

수많은 심리학자들이 자각몽에 대해서

깊이 연구를 해왔지만 

아직까지도 자각몽을 왜 꾸는지에 대한

정확한 과학적인 해명을 찾지 못했어요.

아직도 연구중인 부분이기도하구요.

 

다만, 자각몽 같은 경우는 

한번도 안꾼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꾼 사람을 없을정도로

자각몽을 꾸는 사람들은 

계속적으로 자각몽을 꿉니다.

 

왜 그럴까요??

 

자각몽과 관련한 한 연구에서는 

자각몽을 꾸는 그룹과 꾸지 않은 그룹으로 나눈뒤

통찰력에 대한 문제를 풀게 했는데요 ! 

 

그 결과 자각몽을 꾸는 사람들이

통찰력과 문제해결능력이 25% 가량

더 뛰어나다는 결론을 얻었다고해요.

 

이러한 결과를 놓고 본다면 결국

지적능력과 통찰력이 높은 사람들이

해당 능력이 계속해서 향상되고 있기때문에

꿈속에서의 꿈까지 관찰한다는 것입니다.

 

 

 

 

자각몽(루시드드림)을 꾸면..?

 

지금 내가 꿈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꿈에서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는 것 

 

일부 사람들은 그냥 그대로 영화보듯

꿈이 흘러가는대로 꾸게됩니다. 

반면에 일부는 꿈속을 즐기게 됩니다.

꿈을 조절하기도하고 분석하기도 하면서

나만의 꿈을 만들어가기시작하죠 ! 

 

 

이러한 부분때문에 사람들이 

자각몽 꾸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며

자각몽을 꾸려고 하는거겠죠?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자각몽을

꾸지못하기때문에 꾸준한 연습과 훈련을 하죠 

 

자각몽에서는 자극이나 여러 감각들이 

평범한 꿈보다는 훨씬 사실적으로 느껴진다고해요 

 

실제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꾸는 경우가 많아서 

성경험이나 바다속체험을 해본 사람들 

또는 하늘 날아본 적이 있는 사람들 등 

어떠한 경험을 해봤을때 해당 꿈을 꾸면 

자극과 감각들을 더 자세하고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고해요 ! 

 

 

 

 

왜 자각몽을 꾸고싶어할까?

 

자각몽을 훈련해서라도 습득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주로 악몽이나 가위눌림 등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ㅠㅠㅠㅠㅠㅠㅠ... 

 

꿈을 컨트롤한다면 대부분

악몽 또한 컨트롤한다고 생각하죠 !!!

하지만, 완전히 숙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악몽을 컨트롤한다...? 이건 불가능이에요 

 

오히려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느껴진다는

자각몽의 특성상 악몽 또한 마찬가지로

더 생생하고 공포스럽게 느껴지겠죠 

 

따라서 일부 숙련자가 아닌 이상은 

꿈을 통제한다? 쉽지 않다고 말씀드립니다.

 

 

자각몽을 꾸는 방법

자각몽을 꾸는 방법은 우선 나의 수면과 꿈내용을

지속적으로 기록을 하고 기억을 하는건데요!

 

꿈의 내용을 기억하고 꿈의 느낌에 익숙해진다면

자각몽을 쉽게 꿀 수 있게 된다고해요.

 

잠에서 깨고 다시 잠들었을때 

꿈을 이어서 꾼다면 이때는 

꿈속에서 자유롭게 움질일 수 있다고해요 

 

자각몽 필수앱이 있을 정도로 

사람들의 자각몽에 대한 관심도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

 

무의식중으로 체면을 걸어보는것도

자각몽을 인식하는 방법 중 하나에요 :) 

 

 

 

 

자각몽이라는 것을 알아도 티내지말기?

 

특히 자각몽썰은 훨씬 재밌지만

오싹하고 무서운 얘기들도 있더라구요

 

꿈에서 꿈인걸 인식하고 

입밖으로 "이거 꿈이잖아"라고 말하지 않기!

 

외치는 순간에 순식간에 사람들의 표정이 

싹 변하고 무표정으로 바뀐다고해요

마치 연기를 하고 있었던 것 처럼요 !!!!

ㅋㅋㅋㅋㅋㅋㅋㅋ

 

 

또 다른 썰은 "이거 꿈이에요"라고 말하니까

누가 울면서 "너만 꿈이잖아!!!"라고 소리쳤다는 얘기

 

등등 자각몽에 대한 썰은 굉장히 많고

재밌고 무섭고 오싹합니다 :) 

 

사실 저도 자각몽을 많이 꿔요

특히 선잠을 잘때 더 그런것같아요!

잠은 자고 있는데 정신은 깨어있는 느낌?

눈은 감고 꿈은 꾸는 것 같고

꿈이라는것도 아는데 깨어있는 느낌?

 

 

 

 

근데 또 의식적으로 꿈을 통제해보려고

한적은 딱히 없는 것 같아요 

그냥 신기하다? 정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꿈은 무슨 꿈,,,

우리 그냥 잘때만이라도 

푹 잘 수 있도록 딥슬립합시다.

728x90
반응형